본문 바로가기
영화

한국 영화 파묘 출연진, 관객수, OTT 다시보기 넷플릭스 티빙

by iypdkyi 2024. 9. 25.

목차

    오늘은 한국 영화인 파묘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2월에 개봉을 한 작품으로 관객수 천만명을 넘긴 흥행작입니다. 파묘 출연진과 OTT는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파묘-출연진-관객수-OTT-다시보기-넷플릭스-티빙
    영화 파묘

    개인적으로 미스터리나 공포, 스릴러 장르의 영화를 좋아하는 편입니다. 드라마도 이런 장르가 있다면 꼭 챙겨보고 있습니다. 파묘가 개봉을 했을 때도 바로 영화관으로 가서 봤었네요.

     

    올해 초에 개봉한 영화인데 OTT 스트리밍에 빠르게 올라왔습니다. 아직 보지 못하셨다면 한 번 감상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럼 파묘 출연진과 간단한 정보들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파묘 기본 정보

    파묘-출연진-관객수-OTT-다시보기-넷플릭스-티빙
    영화 파묘

    파묘에는 제가 좋아하는 배우들이 대거 출연을 해서 더 재밌게 본 부분도 있는 것 같습니다. 파묘 정보를 간단하게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파묘 정보

    • 장르: 미스터리, 공포, 서스펜스, 오컬트, 스릴러
    • 감독: 장재현
    • 각본: 장재현
    • 관객수: 1,191만 명

    파묘 관객수는 총 1,191만 명을 기록했습니다. 파묘의 제작비가 대략 140억 원 정도가 들었다고 합니다. 천만명을 돌파하면서 손익분기점도 훌쩍 뛰어넘었네요.

     

    이번 영화의 감독은 장재현입니다. 이전 작품을 보면 검은 사제들이나 사바하가 있습니다. 오컬트 장르를 좋아하는 분들에겐 잘 알려진 분입니다.

    파묘 시놉시스 살펴보기

    파묘-출연진-관객수-OTT-다시보기-넷플릭스-티빙
    파묘 줄거리

    미국 LA, 거액의 의뢰를 받게 된 무당 화림과 봉길은 기이한 병이 대물림되는 집안의 장손을 만나게 됩니다. 조상의 묫자리가 화근임을 알게 되었고 이장을 권합니다.

     

    돈 냄새를 맡은 풍수사 상덕과 장의사인 영근이 팀으로 합류하게 됩니다. 절대 사람이 묻힐 수 없는 악지에 자리를 잡은 기이한 묘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상덕은 불길한 기운을 느끼고 제안을 거절하지만 화림의 설득으로 결국 파묘를 하기로 합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나와서는 안될 것이 나와버렸습니다.

     

    영화는 총 6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에서 3장이 전반부, 그 이후는 후반부로 나누어집니다. 전반부에는 오컬트물로 일관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후반부로 가면서 오컬트가 아닌 크리처물로 변합니다. 저는 이 부분이 조금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많은 관객분들도 이에 대해서 호불호가 갈리고 있습니다.

    파묘 출연진 소개

    파묘-출연진-관객수-OTT-다시보기-넷플릭스-티빙파묘-출연진-관객수-OTT-다시보기-넷플릭스-티빙파묘-출연진-관객수-OTT-다시보기-넷플릭스-티빙
    파묘 출연진

    다음은 파묘 출연진을 살펴보도록 합시다. 유명 연기파 배우들이 대거 출연을 한 작품입니다. 주연 배우로는 최민식, 김고은, 유해진, 이도현이 맡았습니다.

     

    조연 배우도 연기를 잘하는 분들이 많이 출연을 해서 감상하는데 재밌었던 것 같습니다. 김고은 배우가 출연한 드라마나 영화는 거의 다 챙겨본 것 같은데 역시나 매력적이죠. 이번 파묘에서 무당 역할을 했는데 연기를 보고 다시 한번 놀라게 되었습니다.

     

    파묘 출연진 역할

    • 이화림 역 김고은
    • 김상덕 역 최민식
    • 고영근 역 유해진
    • 윤봉길 역 이도현

    이화림 Cast. 김고은

    어린 나이에도 용하다고 소문이 난 무당 이화림입니다. 의뢰를 처음 받게 된 인물입니다. 문제의 원인이 묫바람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이장을 제안합니다. 묘 관련 일에 능숙한 상덕과 영근과 그리고 봉길과 함께 팀을 이루게 됩니다. 마냥 차분한 성격을 가진 것은 아닙니다. 직업 특성상 나이 차가 많이 나는 어른들 앞에서도 할 말을 다하는 기가 센 캐릭터입니다.

     

    김상덕 Cast. 최민식

    국내 최고의 지관인 김상덕입니다. 땅을 평가할 때 흙을 먹곤 합니다. 땅의 습도나 성분, 맛 등을 구분할 수 있는 연륜과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풍사사지만 장례나 무속에 대해서도 잘 알고 있는 인물입니다. 기업 회장도 굽신거릴 만큼 높은 입지와 평판을 가지고 있는 지관입니다.

     

    화림의 제안을 받고 묫자리를 확인한 후 불길함을 느껴 거절하려고 했지만 결국엔 맡기로 했습니다. 초반에는 화림과 많이 부딪히지만 결국 힘을 합치면서 일을 해결합니다.

     

    고영근 Cast. 유해진

    지관인 김상덕과 함께 일하는 장의사입니다. 장재현 감독은 고영근이란 인물이 관객과 가장 가까이 있는 등장인물이라고 소개를 했습니다. 그래서 돈을 밝히는 설정이나 코믹한 장면들로 긴장을 완화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전직 대통령까지 염했던 것을 큰 자부심으로 여기는 캐릭터입니다. 김상덕과 함께 오랜 기간 일을 같이 해 막역한 사이입니다. 풍수에도 식견이 조금 있고 마지막엔 조금이나마 신기를 드러내기도 합니다.

     

    윤봉길 Cast. 이도현

    무당인 이화림과 함께 활동하는 법사입니다. 굿판에서는 북을 치는 악사이며 경문을 읊는 법사, 귀신을 몸에 받는 신주 노릇을 하기도 합니다. 화림을 선생이라 부르는 사제 지간입니다. 긴 머리를 묶은 비주얼에 온몸에는 태을보신경을 문시해 놓았습니다.

    파묘 OTT 다시 보기

    파묘-출연진-관객수-OTT-다시보기-넷플릭스-티빙
    파묘 OTT

    파묘는 현재 다양한 OTT 플랫폼에 올라와 있는 상태입니다. 아직 보지 않았거나 다시 보고 싶은 분들은 넷플릭스나 티빙을 통해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여러 플랫폼에 올라와 있긴 하지만 단품으로 결제를 해서 감상해야 합니다. 넷플릭스와 티빙의 경우 이용권을 결제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바로 볼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파묘 다시 보기👆

     

    티빙 파묘 다시 보기👆

     

    최근에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무도실무관을 보기 위해서 결제를 해 둔 상태인데 생각난 김에 파묘를 다시 보기 해야 될 것 같습니다. 요즘 넷플릭스에서 재밌는 콘텐츠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 것 같네요.

     

    흑백요리사나 10월에 공개되는 지옥 2 드라마 그리고 연말에 오징어게임 2까지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동안 밀렸던 작품들 보면서 기다려 봐야겠습니다.

    마무리

    파묘-출연진-관객수-OTT-다시보기-넷플릭스-티빙
    영화 파묘

    오늘은 한국 영화 파묘 출연진과 관객수, OTT 다시 보기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를 해봤습니다. 사바하와 검은 사제들을 만든 장재현 감독의 작품입니다. 오컬트 장르를 좋아한다면 파묘를 감상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후반부에는 다소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편이지만 그래도 중반까지는 재밌게 봤습니다.

     

    넷플릭스나 티빙에서 영화를 볼 수 있으니 이용 중이라면 감상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